기부/후원 기존홈
교육과정


비교과활동

합창제
매년 종강 전, 1년간 함께 했던 반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찬양과 노래를 부르며 학년을 마무리하는 시간입니다. 하나된 목소리를 통해 단합의 정도를 느낄 수 있으며, 전 학년이 필수로 참여합니다.


영어 말하기, 영어 글쓰기 대회
매년 열리는 교내 영어 말하기, 글쓰기 대회를 통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외국어 실력 수준을 점검해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콘서트
고3 입시가 끝나면 학교생활을 마무리 하기 전, 하나님과 선생님, 학부모님, 후배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고자 고3 모든 학생이 공연을 기획하고 무대를 펼칩니다.


동아리발표회
꿈의학교에는 30개 이상의 동아리가 있습니다. 동아리연합회를 주축으로 하여 각 동아리별 특성을 살려 학기말 동아리 체험을 할 수 있는 행사들이 진행됩니다.


대화형평가
대화형 평가는 수치화, 객관화 된 교과중심의 평가보다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고려한 평가입니다. 학생들과의 온전한 상호작용을 통해 교육과정 안에서 어떤 성장과 배움이 일어났는지 종합적으로 파악하는 자기 성찰 과정입니다.


학부모기도회
1학기에 한 번씩 학부모님들이 학교에 와서 학교와 자녀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입니다. 기도하는 공동체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학교와 더욱 연합할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존중과 소통축제
학생과 교사 간 존중과 소통 시간을 따로 마련하여, 장기적으로 학교의 발전과 학생들이 조금 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시간으로 매년 존중과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감사공모전
‘감사’는 하나님과 다른 사람이 내 삶에 어떻게 혜택을 주었는지 말과 행동으로 알려주는 것입니다. 매 학기 꿈의학교 공동체를 대상으로 개인전, 단체전으로 하루의 감사를 꾸준히 성실하고 진실되게 기록하여 시상을 합니다.


신뢰서클
학급에서 이루어지는 신뢰서클은 학생들이 동그랗게 앉아 서로를 바라보며 환대, 존중, 신뢰를 쌓는 시간입니다. 말씀 묵상 및 나눔, 한 주간 감사 나눔, 시민교육 내용 깨달음 나눔 등을 통해 나의 삶과 공동체를 연결하며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드러낼 수 있는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