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후원 기존홈
교육과정
실력

드림축제
학생회 주체로 진행되는 드림축제는 꿈쟁이들의 자랑입니다.
2~3일간의 행사로 진행되며 일반 대학축제 이상의 즐거움과 나눔이 있습니다.
특별히 드림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워십제는 청소년기 쌓였던 스트레스를 몸으로 하나님께 드리는 의미도 있습니다.
이때는 매 해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행사가 진행되며 부모님들도 함께 참여해 자녀들을 위해 푸드페스티벌을 함께 진행합니다.


솔로몬학술제
짧게는 몇 개월, 길게는 몇 년 간 준비한 연구주제를 가지고 직접 실험, 연구, 조사, 탐구하여  솔로몬학술제를 통해 꿈쟁이들이 진정 가져야할 인류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력이 무엇인지 볼 수 있습니다.


특기적성
음악, 미술 등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특기적성수업을 통해 재능을 발견하고 키울 수 있는 수업입니다.
음악은 기타, 드럼, 작곡, 피아노, 플룻, 바이올린, CCM반주법, 보컬 등이 있고 미술은 데생, 수채화 등 고등입시과정을 위한 수업도 개설하고 있습니다. 


체육대회
매년 가을 모든 꿈쟁이들은 한바탕 즐거운 소용돌이에 휩싸입니다.
팀별로 농구, 축구, 풋살, 육상경기 등 정식 운동경기와 훌라후프, 단체 줄넘기, 림보 등 즐거운 놀이가 가미된 체육대회는 승패를 넘어선  하나됨, 격려와 응원을 배우는 즐거운 축제입니다.
특히, 일부 종목에 부여되어 기록을 남기는 'Dream Record'는 해마다 더 좋은 기록을 세우기 위한 좋은 동기부여와 흥미를 배가시키는 요소입니다.


캐나다연수
중2학년 과정에서 5-6개월간 캐나다에서 진행하는 이동수업입다.
캐나다 기독교 가정에서 기독교 문화를 배우고 소그룹 수준별 수업을 통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실제로 꿈쟁이들의 언어능력에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며 10년이상 드림캐나다 선생님들과 진행하고 있습니다.(단, 코로나 상황일 경우 대체 프로그램으로 연수 진행)


중국연수
고1 학생들을 대상으로 약 3개월간 중국 북경 청년정치대학에서 진행되는 언어 연수 프로그램으로 중국을 품고 세계 선교의 터전을 만드는 영적 리더의 양성과, 동북아 시대를 능동적으로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실력 있는 지도자의 양성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단, 코로나 상황일 경우 대체 프로그램으로 연수 진행)


연극발표
중국연수를 다녀온 고1 꿈쟁이들이 주축이 되어 연극수업이 이루어집니다.
약 2달 간 연출, 배우, 스텝 등을 꾸려 작품을 선정해 전교생 앞에서 연극을 선보입니다.


리딩레이스
꿈의학교 독서개발원에서 개발한 리딩레이스는 꿈쟁이들이 좀 더 체계적이고 재미있는 책읽기가 가능하도록 만든 온라인 독서인증시스템입니다.
본인이 읽은 책을 거리로 환산하여 42.195km를 다 읽으면 완주증을 인쇄할 수가 있습니다.
그동안 꿈의학교를 졸업한 꿈쟁이들이 꿈의학교 독서개발원과 함께 개발하고 업데이트 한 리딩레이스는 꿈의학교의 독서수업에도 적용이 되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출판기념회
고2 책쓰기 수업을 통해 출판된 책은 출판기념회를 통해 정식적으로 작가로 거듭나게 됩니다.
출판기념회를 통해 출판된 책들은 교보문고를 통해 온라인 구매까지 가능하며 문학, 수필, 패션, 동화, 음악,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책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중학년부터 독서수업을 통해 기른 실력을 바탕으로 직접 책을 써보는 소중한 경험이 됩니다.


자율전공연구
평소에 호기심을 가지고 있던 주제 중 한 가지를 스스로 선택해서 분석하거나 실험하여 연구 결과를 정리하는 자기 주도적인 수업으로 자율 전공 연구 수업을 통해 솔로몬 학술제 발표 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전문교과코칭
교육과정에 편성되어 있지 않은 특정한 분야의 교과목을 자기 주도적으로 계획하여 공부하고 담당 교사가 일정 부분 코칭해주는 수업입니다.
교육과정에 편성되어 있지 않은 과목 중 대학수학능력 시험이나 입시 준비를 위해 필요한 과목, 관심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쌓기 위한 과목,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어 연구소장의 허락을 받은 과목들을 직접 공부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