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후원 기존홈
교육과정
인격

국토사랑행진
우리나라 국토를 하루 30Km 이상 두 발로 걸으며 자신의 체력과 정신적 한계를 경험합니다.
혼자서는 할 수 없는 것을 함께하면 할 수 있다는 보편적인 진리를 선, 후배 졸업생 그리고 선생님들과 함께 땀 흘리며 경험합니다.
리더십 & 공동체훈련의 움직이는 수업을 통해 우리 학생들은 해마다 성장하고 있습니다.(단, 코로나가 아닐 경우 진행)


가족모임
1조부터 15조까지 전교생은 자신에게 해당되는 가족이 있습니다.
고등 학년은 든든한 맏이 역할을 하고  중학년은 막내로서 선배들과 친해지는 시간을 갖습니다.
토요일 오전 일과를 시작하기 전, 함께 아침을 먹으며 담소도 나누며 드림축제 등에서 가족게임에 함께 참여합니다.


거룩한신부서약식
학생들이 하나님과 공동체 앞에서 몸과 마음의 성결을 약속하는 행사입니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낳아주신 부모님과 학교 공동체 그리고 하나님 앞에서 거룩한 약속을 합니다.


대디캠프
대디캠프는 꿈쟁이와 아빠가 함께하는 '아버지학교'로 일반적으로 아버지와 자녀와의 소통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서 그 부분을 개선하고자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많은 가정이 대디캠프를 통해 관계가 더욱 회복되었으며 아빠와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학부모님들이 주축이 되어 캠프의 모든 순서를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맘캠프
맘캠프는 꿈쟁이와 엄마가 함께하는 ‘어머니학교’로 대디캠프와 맥락을 같이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엄마와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으로 대디캠프와 마찬가지로 학부모님들이 주축이 되어 캠프의 모든 순서를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꿈이름과 존대어의 날
꿈이름과 존대어의 날은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매년 학기 초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바른 말과 좋은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날입니다.
꿈의학교의 고유 문화인 꿈이름과 존대어를 지키기 위한 학생과 교사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