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학교 국어수업은,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인간에게 언어를 주셨고, 그 말씀의 능력이 인간의 언어에도 있음을 깨닫고, 그 능력을 기억하여 소통함으로 아름다운 언어생활을 누릴뿐 아니라, 언어 문화창조에 이바지하는 언어의 회복자로서의 사명을 감당하도록 교육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국어과에서는 교실수업에서만 그치지 않고 매년2학기말에 문학의밤을 올려서 시와 영화, 연극, 편지등 실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하나님의 관점으로 세계와 소통하는 영어과는 사랑으로 세계를 품기위한 기초과정으로서 글로벌 언어능력을 신장함을 목표로 영어를 통해 성경적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꿈쟁이의 각 수준에 맞는 수준별 맞춤식교육을 하며 중등은 원어민 교사를 통한 에세이중심의 수업이 진행됩니다. 특히 중2때 한학기동안 진행되는 캐나다연수는 꿈쟁이들의 영어실력뿐 아니라 캐나다의 기독교 마을에서 문화적으로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됩니다.

 꿈의학교의 수학교육의 목적은 꿈쟁이들이 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수학적으로 생각하는 힘과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길러, 여러가지 현상과문제를 수학적으로 고찰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데 있습니다. 수학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 수학이 하나님의 창조질서 속에서 발견되며 하나님의 창조세계를 탐구하는 아름다운 학문임을 인식하게 함에 그 목적이 있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겸손한 태도로 자신의 지식을 이웃과 사회를 위해 선하게 사용해야함을 배우도록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이 사회의 공간적 특징을 이해하고 (지리영역), 시간적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사회가 어떤 시간과 과정을 거쳐서 여기까지 왔는지 이해함으로써 지난 세대와 하나님의 주관적 섭리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역사영역) 현시대의 상황과 문제를 성경적 관점에서 바르게 이해함으로써 현재와 미래의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는(일반사회영역) 하나님의 사람이 되게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식이 아닌 지혜로 하나님의 창조세계와 관계를 맺는 과확과에서는 과학적 연구수행 능력을 키우기 위한 통합적 교육과정을 시행합니다. 이에 다른 교과와의 경계를 허물고 협력하여 과학적 접근법으로 인문, 사회, 예술등 다양한 영역을 다룰수 있도록 합니다.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블록화로 선택과목에의 접근성을 높이고 집중력 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코칭과 스터디를 통해 성취도를 높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