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삶속에서 누리며 누구나 다윗처럼 하나님 앞에서 ‘undignified’하게 뛰놀수 있는 음악인이 되는것을 목표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음악을 주신 이유가 무엇인지 학습을 통해 스스로 알아가고 각자에게 주어진 달란트를 개발하여 우리 모두가 하나님을 찬양하는 악기가 될 수 있음을 알고 다양한 음악 중에서 하나님을 찬양함에 적합한 음악을 듣는 귀를 만들어 가도록 합니다. 꿈의학교의 음악수업은 특별활동뿐 아니라 공연 창작 동아리와도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보고... 느끼며... 말하고... 제작하고... 이해한다.” 꿈쟁이들에게 창조적인 발상을 통해 구속받은 삶과 기쁨을 표현하고 드러내도록 하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방식으로 문화예술을 인식하게 합니다. 꿈의학교 미술수업을 통해 심미적 태도와 상상력, 창의성, 비판적인 사고를 길러주고, 문제 해결을 통해 창의력을 기르고, 미적 정보창출능력을 키우며 장식과 학교 미화 및 재능을 통해 섬길 수 있도록 공도에 중심의 미술교육을 진행합니다. 특히 미술을 전공하고자 하는 꿈쟁이들에게는 중국의 중앙미술학원 로의 진학이 수월해졌습니다.(2012년 중국중앙미술학원과 MOU 체결 - 꿈의학교 졸업후 중앙미술학원 진학시 예과를 수료한것으로 간주함)

 꿈의학교의 체육교육은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창조주 하나님이 주신 신체를 건강하게 단련하는 것이 신앙고백의 한 모습이며, 나아가 자신과 시대에 책임 있는 존재로 살아가기 위한 기본적인 토대임을 알게 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체육교육을 통해 다양한 신체활동을 이해하고, 개개인의 기초체력과 운동능력을 배양하고, 자신과 세계를 이해하며 바람직한 품성과 사회성을 함양함으로써, 개인적으로는 건강한 생활습관, 자기관리능력, 대인관계능력, 창의력 및 문제해결능력 등을 기르게 되고, 단체활동을 통해 협동성과 준법성을 기를 수 있습니다.